아이웰맘 7월 추천도서 "하루 5분 엄마 목소리' > 임신육아정보 | 아이웰맘
임신육아정보
  • 블로그 스토리
  • 예비맘
  • 육아맘

 

임신육아정보
제목 아이웰맘 7월 추천도서 "하루 5분 엄마 목소리' 작성일 22-07-21 11:53
작성자 아이웰맘 송대리♥ 조회수 36

아이웰맘 공식 블로그를 방문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비슷한 제목의 책을 아이웰맘에서 이달의 추천도서로 선정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아마 기억할 것이다. 하루 5분 짧지만 누군가에겐 아주 중요한 순간이 될 수 있는 이 시간 위해 준비된 책 '하루 5분 엄마 목소리'다.

하루 5분 아기와 엄마를 위한 작지만 소중한 시간


태교의 중요성은 더 말하기엔 입이 아플 정도다. 그 중 아빠 목소리의 중요성을 여러번 말해왔지만, 사실 뱃속의 아이와 하루 24시간을 함께하는 건 바로 엄마다. '하루 5분 엄마 목소리'는 이런 엄마의 목소리로 엄마의 감정을 아이와 공유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엄마가 느끼는 감정은 뱃속의 태아가 느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자극 중 하나다. 책을 통해 엄마가 느끼는 기쁨, 행복 등의 긍정적인 감정과 슬픔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아이가 함께 느끼며 엄마는 정서적 안정을, 아이는 정서적 면역력을 배우게 된다.

 

아이의 정서적 면역력을 길러주는 책


정서적 면역력은 아이가 태어나 앞으로 살아가면서 겪을 수 있는 모든 부정적인 감정으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낼 마음가짐을 말한다. 힘들고 부정적인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방향성을 가지고 앞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바로 정서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 그리고 이 정서적 면역력은 엄마와 함께하며 주고받는 정서적 교감에서 자라난다. 이 책에 들어있는 이야기를 통해 엄마는 뱃속 아이에게 목소리로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고 아이는 이것을 들으며 엄마의 감정을 습득하고 교감하는 것이 '하루 5분 엄마 목소리'가 원하는 바다.

 

엄마가 먼저 읽고 생각할 수 있는 10가지의 이야기


'하루 3분 엄마 목소리'의 장점은 역시 새로운 이야기에 있다.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었던 전래동화, 이솝우화 같은 이야기가 아닌 정홍 작가의 손에서 탄생한 새로운 이야기들이 이 책에 담겨있어 엄마 역시 지루하지 않게 책을 읽을 수 있다. 그리고 그 안에서 느끼는 새로운 감정들을 아이에게 전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책을 먼저 읽은 엄마가 아이에게 다시 읽어주고 엄마의 감상을 전하며 아이와 교감하는 시간 시간이 아이와 엄마 모두에게 힐링을 선사할 것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