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입맛도 돌아오는 4월 제철음식 > 임신육아정보 | 아이웰맘
임신육아정보
  • 블로그 스토리
  • 예비맘
  • 육아맘

 

임신육아정보
제목 잃어버린 입맛도 돌아오는 4월 제철음식 작성일 19-04-15 16:41
작성자 아이웰맘 이사원♥ 조회수 37

 

안녕하세요 아이웰맘입니다.
계절이 바뀌면서 식욕이 부진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잃어버린 입맛을 찾는데는 제철음식이 최고아닐까요?
오늘은 잃어버린 입맛을 찾을 수 있는 4월 제철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달래
 

 


 

 

달래는 3~4월에 제철인 채소입니다! 봄에 입맛을 돋궈줄 식재료로 딱인데요!
생채, 나물, 전, 국과 찌개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달래 된장찌개, 두부 달래조림, 달래양념꼬막무침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달래는 다양한 비타민 성분과, 칼슘과 칼륨 등 무기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하루 필요 섭취량의 6배에 달하는 철분이 들어있어 빈혈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달래는 가열 조리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 가능한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꾸미
 

 


 


주꾸미는 3~5월이 제철입니다. 매년 봄에 주꾸미 축제가 열릴 정도로 봄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주꾸미는 DHA등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가 효과가 있고,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나른한 봄에 원기 충전을 위해 딱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볶음류, 탕류, 샤브샤브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반찬으로도 딱입니다.
돼지고기와의 궁합이 잘맞다고 하니 주꾸미삼겹살볶음, 주꾸미 불고기 등의 음식을 하는 것도 정말 좋겠죠?
 

 

 

더덕
 

 


 


더덕은 1~4월이 제철입니다. 좋은 향과 맛으로 봄철 입맛 회복을 도와줍니다.
더덕은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 원기회복 등에 좋습니다.
사포닌은 인삼에도 함유되어있는 성분인데요, 더덕은 인삼의 사촌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식이섬유소와 무기질이 풍부하여 소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더덕은 보통 무침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무침 외에도 탕류, 불고기, 구이, 비빔밥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덕의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지 않은 적당한 것이 맛이 좋다고 하네요!
 

 

 

키조개
 

 


 


키조개는 4~5월이 제철입니다. 키조개는 피로회복과 기력 회복, 간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키조개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아서 다이어트 걱정없이 드실 수 있는 식품입니다.
보통 키조개는 버터구이가 가장 유명한데요! 찌개, 부침, 샐러드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키조개를 구입하실 땐 껍질이 깨지지 않고 입이 벌어지지 않은 것을 구매해주세요!
평소 소화를 잘 못하거나 몸에 찬 기운이 있으면 키조개 과식을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냉이
 

 


 


냉이는 3~4월이 제철인 채소입니다. 봄을 대표하는 봄나물 중 하나입니다.
냉이는 채소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고, 비타민, 칼슘이 풍부하여 맛도 건강도 잡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냉이는 피로회복에 탁월하며, 눈에 좋은 약초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냉이는 냉이된장국, 냉이무침을 해먹는 것이 가장 유명한 요리법인데요!
이외에도 김치, 부침, 탕류, 덮밥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냉이는 향이 진하고 뿌리가 너무 굵고 질기지 않은 것으로 구입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지금까지 아이웰맘과 함께 잃어버린 입맛도 돌아오는 4월 제철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봄에는 춘곤증과 새학기 증후군 등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봄 제철 음식 먹고 피로도 회복하고 입맛도 찾아서 다들 건강한 봄 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 목록